카테고리 없음

영화 프라이트 나이트 : 한 마을을 모두 집어삼킨 뱀파이어 이야기 (Fright Night, 2011)

샤샤캣 2022. 8. 2. 15:43
반응형

 

 

 

프라이트 나이트 (Fright Night, 2011)

 

감독 : 크레이그 질렌스피

출연 : 콜린 파렐, 안톤 옐친, 데이비드 테넌트, 데이브 프랭코 등

 

 

 

이 배우들의 조합은 다시 보기 힘들다

 

영화를 보면 분명 익숙한 얼굴인데 설마 내가 아는 그 배우는 아니겠지? 라는 의문이 생긴다. 출연진들을 살펴보면서 설마했던 마음은 놀라움으로 바뀌게 된다. 영화 프라이트 나이트의 주연이었던 안톤 옐친은 한국 관객들에게는 아주 익숙한 배우이다. 바로 스타트렉 시리즈의 체코프 역을 맡았던 배우인 것이다. 그리고 모두가 알다시피 안톤 옐친은 불의의 사고로 인해 이제 다시 볼 수 없는 배우가 되었다. 프라이트 나이트의 주연이 안톤 옐친인 것이 놀라운 이유 중 하나는 스타트렉 시리즈에서 연기한 안톤 옐친의 체코프는 너무나 어린 청소년 같은 모습인데 오히려 2011년에 개봉한 프라이트 나이트에서는 좀 더 성숙한 모습이었기 때문이다. 스타트렉 시리즈 이후에 나온 영화라면 이해할 수 있지만 그 전에 나온 영화에서 더 성숙한 모습이라니 나에게는 놀라울 수 밖에 없는 일이었다. 그 때문에 영화를 보는 내내 안톤 옐친과 비슷한데 설마 안톤 옐칠은 아니겠지 하는 생각을 하면서 관람했었다.

뱀파이어 역할의 콜린 파렐은 딱히 다른 설명을 부연하지 않아도 이미 너무나 유명한 배우지만 프라이트 나이트에서 콜린 파렐이 연기한 뱀파이어는 그가 연기한 캐릭터들을 모두 통틀어 단연 돋보이는 매력을 보이고 있다. 약간은 나른하면서도 위험한 눈빛을 하고 선하게 웃는 콜린 파렐의 뱀파이어는 그야말로 매력적이고 매혹적이다. 다른 영화에서 그린 뱀파이어의 모습은 그저 창백하고 마르고 신경질적인 성격을 가졌다면 콜린 파렐의 뱀파이어는 성적인 매력인 마음껏 뽐내면서 사람들을 유혹한다.

영화상에서 뱀파이어 헌터라고 자칭하며 프라이트 나이트라는 공연을 하는 데이비드 테넌트는 한국 관객들에게는 닥터 후 시리즈의 닥터 후로 더 유명하다. 영화에서 진한 화장과 분장으로 인해 처음에는 데이비드 테넌트라고 생각을 못했지만 가발과 화장을 지우고 나면 비로소 닥터 후! 라고 외치게 되는 것이다. 안톤 옐친의 친구 마크로 나오는 데이브 프랭코는 나우 유 씨미의 잭 와일더로 익숙한 배우이다. 이처럼 호화로운 배우들을 모아놓은 것 부터 영화의 볼거리 중 하나인데 안타깝게도 이제 이 조합은 다시 만나볼 수가 없다. 너무나 빨리 세상을 떠나버린 안톤 옐친을 다시 한 번 그리워하게 되는 순간이다.

 

 

 

 

영화 프라이트 나이트의 원작과 시리즈는?

 

2011년 개봉한 프라이트 나이트는 1986년 제작되었던 동명의 영화가 원작이다. 1986년 원작이 개봉했을 때에도 어마어마한 인기와 흥행을 했었다고 전해진다. 그 당시에 그 영화를 시청했었던 관객들은 2011년 리메이크된 프라이트 나이트보다 1986년 원작 프라이트 나이트를 더 익숙하게 생각한다. 1986년 제작된 프라이트 나이트는 당시의 기술력이 지금보다 뛰어나지 않았기에 2011년의 프라이트 나이트보다는 어설픈 연출도 많고 분장도 자연스럽지 않다. 하지만 이렇게 무언가 조금 부족한 느낌에서 오는 기괴함이 오히려 더 공포를 자극했다.

원작과 리메이크를 모두 관람한 관객들의 평가를 살펴보더라도 원작은 정말 공포영화 그 자체이고 리메이크 된 프라이트 나이트는 공포가 가미되어 있지만 로맨틱 호러에 가깝다는 평가도 있다. 1986년 당시 프라이트 나이트가 인기는 1988년 프라이트 나이트 2 로 이어졌다. 그리고 2011년 리메이크 된 프라이트 나이트도 2013년 프라이트 나이트2 로 이어졌지만 원작과 리메이크 모두 2편은 그다지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다.

 

 

 

 

 

리메이크 된 프라이트 나이트의 줄거리

 

조용하고 평화로운 베이거스 마을에 살고 있는 찰리는 언젠가부터 친구들이 하나 둘 씩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의아해 하면서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는 찰리에게 에드는 찰리의 옆 집에 살고 있는 제리가 뱀파이어이고 그가 바로 마을사람들을 해치고 있다고 주장한다. 당연히 에드의 말을 믿지 않았던 찰리는 에드와 다투게 되고 바로 그 날밤 에드 마저 사라지고 만다. 그제서야 찰리는 에드가 모아 놓았던 증거들을 살펴보게 되었고 에드가 말한 것 처럼 제리가 정말 뱀파이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얼마 뒤 찰리는 앞집에 사는 여자가 제리의 집에 들어가는 것을 보게 되고 여자의 비명소리가 들리자 경찰에 신고하지만 경찰은 제리의 언변에 속아 확인도 하지 않고 철수하고 만다. 결국 제리의 집으로 몰래 들어간 찰리는 그 곳에서 흡혈중인 제리를 직접 목격하게 된다.

공포와 두려움이 몰려왔지만 제리가 노리는 사람 중에는 자신의 엄마와 여자친구도 포함되어 있었다. 찰리는 제리에게서 그들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초대받지 않은 뱀파이어는 집으로 들어올 수 없다는 것을 몸소 실험해 본 찰리는 엄마에게 제리를 초대하지 말고 절대 문을 열어 주지 말 것을 당부한다. 그리고 제리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뱀파이어 헌터로 불리는 피터를 찾아가지만 뱀파이어 헌터를 연기하는 것에 불과한 피터는 찰리를 쫓아내버린다. 제리는 자신을 감시하고 의심하는 찰리는 직접 없애기 위해 찰리의 집을 찾아오게 되지만 허락을 받지 못해 찰리의 집 안으로 들어오지 못한다. 그러자 집을 폭발시켜서 그들이 자발적으로 나올 수 밖에 없게 만들고 찰리와 찰리의 엄마, 여자친구를 쫓기 시작한다. 

반응형